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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의 CRM의 효과적인 활용과 비즈니스의 성공을 돕기 위해 다양한 교육 /세미나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습니다. *아래의 시간배분 및 교육내용은 Sample입니다.

임원진 대상 CRM 교육 프로그램
대상 교육제목 교육내용 시간
임원진 CRM과 경영 혁신 고객 중심적 경영 혁신의 필요성
CRM 정의 및 CRM 정의의 필요성
타사 CRM 성공 사례
CRM 성과 향상을 위한 KPI 관리의 필요성
2시간

영업인력(고객접점인력) 대상 CRM 교육 프로그램
대상 교육제목 교육내용 시간
영업인력 고객 접점관리 고객 접점에서의 고객관리 중요성
성공적인 고객 접점 관리 방법(서비스 응대 중심)
고객 접점에서의 고객 관리 성공 사례
2시간

관리직원 대상 CRM 교육 프로그램
대상 교육제목 교육내용 시간
관리직원 CRM 종합 교육 CRM 정의, 중요성 및 전반적인 개요
CRM 전략, 계획 수립 및 사례 연구
CRM 성공 요소 및 성과 측정
고객 세분화 및 프로파일 분석
Targeting 및 캠페인 관리
IMC (Integrated Marketing Communications)
Data 품질 관리
CRM TFT 구성 및 추진 사례
8시간
CRM 개요
및 성공 사례
(기본 교육)
CRM = 판매 중심의 고객관리
CRM 성공 사례
CRM 관련 조직의 역할
2시간
고객 정보 획득
및 관리
고객 정보 관리의 중요성
고객 접점에서의 고객관리 방안
고객 정보 관리를 활용한 성공적인 고객관리 사례
2시간
마케팅/캠페인 고객 분석 및 캠페인 계획 수립 사례
성공적인 캠페인을 위한 CRM 프로세스
2시간

CRM 교육서비스 문의
DBM부서(공영DBM)
Tel : 070-4185-0479 / E-mail : DBM@00db.co.kr